돈벌레 생기는 이유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안으로 나오다닛

돈벌레 생기는 이유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안으로 나오다닛

쌀벌레라고 불리는 쌀바구미는 23mm 정도의 크기에 적갈색 혹은 검은색을 띠고 있는 벌레로 쌀 외에도 여러가지 씨앗이나 콩, 견과류, 밀가루, 빵 등의 식품들을 비롯해 가구나 옷의 재료인 면직물, 혹은 실외에서는 식물의 나뭇잎을 먹기도 하는 벌레로 의료적으로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지 않아 위험하지는 않지만 음식의 영양분을 파괴하여 영양분의 손실과 함께 감염으로 인해 곡물이 대개 습기가 생겨 이로 인해 싹이 돋아나는 등 미간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쌀을 버리기도 합니다.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크게 온도와 습도, 쌀 자체 그리고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 벌레로 쌀을 수확하는 과정을 전체적으로 보시면 가을에 수확한 쌀은 겨울 동안 혹은 12년 넘게 오랜 기간 창고에 보관을 하게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장기간 보관을 하면서 환경 변화와 기온을 변화를 겪으면서 쌀벌레들이 가장 즐겨차는 장소가 될 수가 있으며 혹은 도정 과정에서 쌀벌레의 알이 남아 유통과정에서 쌀벌레가 나올 수도 있을 뿐 아니라 특히 따뜻하고 습일 곳을 좋아해 더운 여름철이 되면 저희들이 자주 볼 수 있는 것으로 온도와 습도에 따라 번식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쌀을 보관할 때는 장기간 보관은 피하고 서늘하고 밀폐된 용기에서 보관하는 온도의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쌀벌레는 20 25도 이상이 되면 활동성이 좋아집니다. 6월 ~ 9월까지가 쌀벌레가 가장 잘 생기는 기간입니다.

돈벌레 퇴치법
돈벌레 퇴치법

돈벌레 퇴치법

1. 살충제를 이용하는 방법 몸 자체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살충제를 뿌리면 바로 움직임을 멈추며 사망하게 됩니다. 발견 후 빠르게 도망을 가곤 하여 살충제를 돈벌레가 자주 발견되는 장소에 두어 활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2. 식초를 사용한 방법 식초와 물을 1 1의 비율로 섞어 방안 구석구석을 분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돈벌레가 즐겨차는 자연생태계를 중성화시켜 주는 효과로 돈벌레를 퇴치하는 것입니다.

3. 계피, 계피 가루를 이용하는 방법 계피, 계핏가루를 돈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두어 방 안의 공기를 계피향이 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없애는 방법

우선 쉽지 않겠으나 집에 있는 모든 음식물은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초파리 퇴치제를 만들어 이 녀석들을 익사시키는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일명 초파리 퇴치제라는 것인데 플라스틱 PET병을 절반으로 잘라 그 내부에 맥주와 구강 청결 가글을 약 5대 1 비율로 섞고 소금 한 수저 넣어 준 뒤 섞어서 놓아두면 초파리들이 대거 익사해 있는 모습을 그다음 날 아침에 볼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인 가글성분을 넣는 이유는 플루오린화나트륨이란 살충성분이 초파리 퇴치에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소금을 넣어 알코올 성분이 빨리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제조된? 약의 효과를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초파리 생기는 이유에 관하여 조회해보고 그에 대한 해답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름 시기 위생을 잘 관리해야 여러가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체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쌀벌레 없애는 방법

1. 트랩 설치하기 시중에 판매되는 여러 형태의 끈끈이 구입하여 그 안에 쌀을 부으면 쌀벌레들이 쌀을 쫓아 끈끈이 트랩이 설치된 곳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며 이같은 경우애 끈끈이에 달라붙은 쌀벌레들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2. 냄새로 쫓아내기 마늘이나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성분과 알리신 성분은 쌀벌레가 매우 꺼리는 성분으로 쌀통에 쌀을 보관할 때 처음부터 마늘과 고추를 같이 넣어 23개월마다. 새것으로 교체해 주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외에도 매운 향이 강한 강황이나 통후추, 생강, 계피. 로즈메리, 정향 등과 같은 향신료나 은행 잎과 월계수 잎 또한 사용해도 쌀벌레를 없애는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온도와 습도 조절 어둡고 습일 곳을 즐겨차는 쌀벌레를 없애기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의 조절을 통해서도 없앨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크게 온도와 습도, 쌀 자체 그리고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 벌레로 쌀을 수확하는 과정을 전체적으로 보시면 가을에 수확한 쌀은 겨울 동안 혹은 12년 넘게 오랜 기간 창고에 보관을 하게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장기간 보관을 하면서 환경 변화와 기온을 변화를 겪으면서 쌀벌레들이 가장 즐겨차는 장소가 될 수가 있으며 혹은 도정 과정에서 쌀벌레의 알이 남아 유통과정에서 쌀벌레가 나올 수도 있을 뿐 아니라 특히 따뜻하고 습일 곳을 좋아해 더운 여름철이 되면 저희들이 자주 볼 수 있는 것으로 온도와 습도에 따라 번식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쌀을 보관할 때는 장기간 보관은 피하고 서늘하고 밀폐된 용기에서 보관하는 온도의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돈벌레 퇴치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없애는 방법

우선 쉽지 않겠으나 집에 있는 모든 음식물은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