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의 원인, 독감 증상 순서, 독감에 좋은 음식10가지

독감의 원인, 독감 증상 순서, 독감에 좋은 음식10가지

독감은 일반적인 호흡기 질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합니다. 고열, 몸살, 두통, 기침과 같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독감에 좋은 음식과 효과적인 예방법을 소개하여 독감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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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감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들 10가지


독감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들 10가지

1. 생강 생강은 향귱과 항염 작용이 있는데, 독감의 증상을 완화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를 마시는 것은 독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마늘 마늘은 알리신과 같은 활성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면역력을 향상하고 항균 작용을 합니다. 식사를 할 때 마늘을 추가해서 섭취하면 독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양파 양파에는 강한 항상화제와 항염 작용이 있는 퀘르세틴이 포함돼 있어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양파를 활용한 요리를 하여 섭취하면 독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가 든 음료나 음식: 우유, 요거트, 발효된 식품에 들어있는 프로아비오틱스는 소화 기능을 향상하고 장 내 건강을 지속적인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의 식품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목감기와 기관지염, 기침, 가래 증상 완화에 좋은데요. 생강차를 끓일 때는 먼저 생강 껍질을 벗겨 얇게 저며 썬 뒤에 물을 넣고 20분 이상 끓인 후 찌꺼기를 걸어 마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배나 대추, 계피 등을 추가해 마셔도 되는데요. 다만 치질과 십이지장궤양 환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이 확장되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죠. 감잎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사과의 약 30배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감잎차를 마시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오미자는 다섯 가지 맛이 느껴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여러 맛만큼 효능도 많은데요. 쉬잔드린, 고미신 등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여 기침과 천식, 목감기, 기관지염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심장과 신장 등 여러 기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미자 열매를 보리차처럼 끓여 꿀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리그난 성분은 특히 씨에 많기 때문에 차를 끓이고 남은 오미자 전체를 갈아서 샐러드나 반찬에 뿌려 먹는 것도 오미자 건강 성분을 최대한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독감에 좋은 음식과 예방법

면역력을 강화하는 영양소가 여러가지 식품

독감을 예방하고 퇴치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는 강한 면역 체계입니다. 영양가가 여러가지 식단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를 공급하여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독감을 퇴치하기 위한 면역력 발전 식품입니다. 비타민 C 오렌지, 레몬, 자몽과 같은 감귤류 과일과 딸기, 블루베리, 키위 등의 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이 강한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세포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1일 권장량은 75mg에서 90mg으로, 감귤류 주스 한 컵으로 충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달걀 노른자, 강화 우유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이 비타민은 면역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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