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클로저 교체 방법과 속도 조절

도어 클로저 교체 방법과 속도 조절

도어 클로저도어체크는 문을 열고 나갔을 때 자동으로 닫아주는 장치로 거의 모든 방화문에 달려 있지요. 이번에는 도어 클로저 교체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도어 클로저는 오일기름이 새거나, 속도 조절밸브를 조절하여도 문 닫히는 속도가 줄어들지 않고 쾅 하고 닫히는 경우 교체를 해야 합니다. 도어 클로저는 모델별로 가로, 세로 크기가 달라요.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제품과 다른 모델을 구매하면 기존의 뚫려 있던 볼트 구멍 위치가 맞지 않아 새로운 볼트 구멍을 뚫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그러니까 기존의 설치되어 있던 제품과 동일한 모델MODEL의 도어 클로저를 산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관문 손잡이 제거 과정
현관문 손잡이 제거 과정


현관문 손잡이 제거 과정

새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손잡이 내용물을 살펴보니 바깥쪽안쪽 뭉치와 모티스문 안쪽으로 내장되는 열쇠 뭉치, 철문틀에 장착하는 캐치와 캐치박스 및 나사들이 들어 있습니다. 현관문 손잡이 교체를 위한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 혹은 전동 드라이버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첫번째 현관문 안쪽에서 뭉치를 풀어내야 합니다. 초기에는 철문과 맞닿은 둥근 판쪽에 구멍이 뚫려 있어 이 구멍에 핀이라도 찔러 넣어 잠금 장치 등을 풀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그냥 철문과 맞닿은 둥근 판을 붙붙잡고 돌리면 술술 풀립니다.

이렇게 판을 잡아 풀면 안쪽 뭉치를 철문에서 쉽게 분리되며, 부착판이 두 개의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도어 클로저 교체 단계 및 속도조절
도어 클로저 교체 단계 및 속도조절

도어 클로저 교체 단계 및 속도조절

1. 메인암과 바디를 육각헤어 볼트를 이용하여 체결합니다. 필자의 집은 도어 클로저와 문 손잡이가 서로 마주 보려면 숫자 1, 2가 있는 면이 좌측에 방향에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숫자 1, 2가 있는 면을 좌측에 놓고 메인암과 바디를 다음과 같이 놓고 조립하여 주세요. 2. 메인암과 슬리브암을 둥근헤어 볼트를 이용하여 체결합니다. 3. 길이가 긴 직결피스 4개를 이용하여 바디를 문에 설치합니다.

4. 짧은 직결피스 3개를 이용하여 브라켓을 문틀에 설치합니다. 필자는 이전 브라켓을 재사용 하였습니다. 5. 슬리브암 길이 조정을 할 수 있도록 볼트를 약간 풀어 놓습니다. 6. 슬리브암과 브라켓을 둥근헤어 볼트를 이용하여 체결합니다. 7. 메인암을 손으로 약 5도 정도 앞쪽으로 당겨 줍니다. 그리고 슬리브 볼트를 단단히 조여 체결합니다. 8. 마지막으로 문 닫히는 속력을 조절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