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여행의 보석, 엑스포과학공원

대전 여행의 보석, 엑스포과학공원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 이은 한빛탑 방문 후기 입니다. 옛날에 와봤던 생각들이 나서 대전에 오면 꼭 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어쩌면 아이들 나이같이 때 와봤던 기억이 나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한 30년 만에 올라가보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들은 엑스포고 꿈돌이고 모르니깐 와도 그만 안와도 그만인데 어떠한 식으로 변했나 궁금하기도 하구요 엑스포 과학공원은 웨딩 때문에 145년전에 와봤던거 같습니다. . 그땐 올라가보지도 않았고 비왔던건지 눈왔던건지 뭔가 좀 어두워서. 공원에 사람도 없고 그랬는데.사실 어디서 웨딩 했는지 기억도 안나고. 그 건물도 없어지고 새로 바뀐거 같고 그럽니다.


2대전맥주축제5월 3일5월 28일 일엑스포과학공원
2대전맥주축제5월 3일5월 28일 일엑스포과학공원

2대전맥주축제5월 3일5월 28일 일엑스포과학공원

여기저기 돗자리 펴고 앉은 행락객?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젊은그들이 정말 많았고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이게 무슨일인건가 싶었죠. 알고봤더니 한빛 맥주축제라는 행사를 하고 있었어요. 맥주축제는 5월 3일부터 5월 28일 이번주 일요일까지 하는 행사였어요. 와…이렇게 넓은 공원, 광장에 이거 생각하신분 정말 잘하셨네요!^^ 이날은 정말 날씨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하늘은 맑고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서 넓은 공원에 앉아서 맥주와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좋은 날씨였습니다.

한빛탑에서 단체사진도 좀 찍어봤습니다.

3한빛탑 이층 올라가기
3한빛탑 이층 올라가기

3한빛탑 이층 올라가기

한빛탑에 올라가보려고 들어왔어요. 1층은 입구층이고 한빛탑의 2층은 동그란 그부분입니다. 엘베를 기다리면서 찍었던건가. 꿈돌이와 꿈순이가 있네요. 만화로도 많이 봤었는데. 정말 옛날이에요 2층으로 올라왔어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올라와서 보니깐 더 잘보입니다. 이곳에서 푸드트럭에서 같이 먹고 갈까 하는 생시각 했었는데. 자리도 없고 줄들이 넘 길어서 아쉽게 패스 요 광장과 저 엑스포 다리가 아주 시원하게 뻗어있어요. 저 다리 건너로는 한밭수목원이 있습니다. . 다음날 한밭수목원도 다녀왔는데 저기도 엄청 넓었습니다.

대전은 다. 넓은건가 싶었던 경험이었어요 이층 내부는 이렇습니다.

4한빛탑 이층 카페 비노

그리고 가운데, 중심부 쪽에 카페가 있었습니다. 카페 비노라는 곳이었어요. 음료는 가격이 살짝 나가는 군요. 이제 아이들은 카페만 보이면 뭔가를 먹는 걸로 인지하고 있어요. 얼마나 다녔다고 이러는 건지 메뉴는 커피, 음료, 차,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했습니다. 저도 이날 그냥 커피를 한잔도 안마셔서 그런가 졸립기도 하고 해서 시원한 아아를 먹으러 갔었지만 아샷추가 있어서 아샷추로 했습니다. 아이들은 젤라또 아이스크림 컵 하나 사줬어요. 여기 좋았던게 대전통일관 앞에 주차를 하고 왔는데 주차를 3시간이나 해주셨어요.생각치 못했던 건데 주차 등록도 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비노 시그니처라는 해바라기커피와 곰돌이 젤라또에 좀 망설였지만아샷추와 바닐라 젤라또로 주문했습니다. .ㅋㅋㅋ 어김없이 블로거샷 남겨봅니다.

5한빛탑, 엑스포과학공원 후기

오랜만에 가본 한빛탑과 엑스포과학공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출근해서 대전 출신 직원한테 얘기하니깐 혹시 맥주행사 하고 있었냐고 바로 말하더라구요. 여기 동네 넘 좋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급 초딩 때 학교 내에서 엑스포 구경 갔을 때가 생각나는데. 아프리카관 이런데 누가 더 많이 들어가보나 내기하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나라마다. 칸칸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 삼성관, 현대자동차관 이런 곳도 있었고 자기부상열차? 이런것도 그리고 잠을 어디 아파트 같은데서 잤던거 같습니다. 새로 만든 아파트였는데. 한집은 남자애들 한집은 여자애들 이렇게 들어갔던거 같네요. 어릴 때 나이였는데도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군요. 시간도 없고 배도 고프고 해서 나오긴 했는데 요 공원도 한바퀴 크게 돌아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빛탑과 공원 아주 번성하고 있어서 넘 기분이 좋았네요. 여기도 나중에 꼭 한번 다시 와봐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대전맥주축제5월 3일5월 28일

여기저기 돗자리 펴고 앉은 행락객?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한빛탑 이층 올라가기

한빛탑에 올라가보려고 들어왔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한빛탑 이층 카페 비노

그리고 가운데, 중심부 쪽에 카페가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