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하는 스투키 수경재배 에픽 플랜츠

누구나 쉽게하는 스투키 수경재배 에픽 플랜츠

반갑습니다. 저희 집 스투키가 많이 자랐습니다. 3년 전에 지인분이 선물 주셨는데, 왕관 스투키라고 합니다. 옆으로 퍼지는 스투키입니다. 아프리카 동부가 원산지인 다육이 식물입니다. 이 종의 본이름은 실린드리카 인데, 스투키로 부릅니다. 새순이 위로 하나 올라옵니다. 이 새싹 스투키는 다른 종입니다. 보편적인 타이완 있는 삽목형 스투키에서 나왔어요. 어미 스투키는 스투키무름병으로 없어졌습니다. 분갈이를 하면서 통기가 안 되게 심었는지, 과습이 잘 왔어요.


imgCaption0
스투키, 수경재배해도 괜찮은 것인가


스투키, 수경재배해도 괜찮은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투키를 구매할 때에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을 것입니다. 스투키는 물은 한 달에 한번만 주시면 되고, 빛이 없어도 괜찮아요그런 방식으로 하는 이유는 스투키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장식용으로 유지시키기 위함입니다. 이미 시중에 파는 스투키는 뿌리가 잘리고 완전한 형태로 나왔기 때문에 그런 방식으로 키우는 것이 맞지만, 새순이 돋아서 쑥쑥 키우길 원한다면 물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씩 주고, 빛은 자주 쐬여줘야 쑥쑥 자라난다.

아 물론 스투키가 자라는 봄과 여름 한정으로다. 가을과 겨울에는 각 계절마다. 한번씩만 물을 주고 그늘진 곳에 둬야 건강하게 자란다. 결국엔 새순으로 새로 키우고 있는 이 스투키는 수경재배로 키우도 아무 상관없습니다.는 뜻입니다. 물론 나도 이 곳 저 곳에서 떠도는 정보를 취합쳐서 키워보는 중이라서 잘 자라게 될 지는 확답을 주지 못하지만, 여태까지 들은 정보로는 이렇게 키우면 된다고 합니다.

스투키 새싹 키울때 주의사항

다. 큰 삽목형 스투키는 햇볕과 물을 줘도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옆으로 새싹이 나오면 따로 심어주어 관리합니다. 스투키 새싹은 성장을 위해 물과 햇볕이 필요하므로 봄, 여름에는 햇볕이 잘 드는 곳, 물도 일주일에 한 번꼴로 줘야 됩니다. 스투키는 겨울철에는 거의 자라지 않아 물과 햇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그늘에 두고 물도 거의 주지 않아야 합니다. 스투키는 밤에 산소를 내뿜는 특성을 가졌습니다.

공기정화 효과적인 스투키 예쁩니다. 끝까지 읽어주셨어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