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마약 범죄 드라마 (수리남 VS 나르코스)
코믹한 생활볼만한 포스트 오징어 게임 Squid Game이 말 그대로 대박을 터뜨렸죠. 무려 6개의 상을 휩쓸었다고 해서 국내 팬들이 크게 고무되었죠. 이번에는 그 후발주자로 이슈몰이 중인 수리남과 나르코스를 소개하려고 해요. 제작된지 한참 지난 나르코스를 수리남과 함께 소개하는 건 둘 다.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최후
시즌2는 자신만의 감옥을 탈옥 해서 1993년 사망하기까지의 도피생활을 보여줍니다. 시즌1은 1977년부터 1992년까지 15년의 긴 이야기를 보여줬다면, 시즌2에서는 에스코바르가 어떠한 방법으로 몰락했는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결국, 에스코바르의 마지막은 비참했다. 가족도, 부하들도 다. 죽고 도망치다. 총에 맞아 죽는다. 에스코바르가 실제 죽은 사진이 있는데, 이 사진을 보고는 괴상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마치 야생동물을 사냥하고 자랑스럽다는 듯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 같은? 마약왕 에스코바르가 죽었으니 끝이라고? 아니, 마약왕은 한 명일지라도 마약상은 너무나 많습니다.. 함께 카르텔을 만들었던 다른 마약상들은 이것이 기회가 되고 이젠 그들의 세력이 커진다.
넷플릭스, 나르코스 보기전 알아두면 좋을 정보
첫째 나르코스 뜻? 나르코narco는 스페인어로 마약상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나르코스narcos라고 하면 마약상들이란 뜻이겠죠. 그리고 콜롬비아에 대해 간단히 알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콜롬비아는 과거 16세기에 에스파냐인의 식민지가 되었고, 아프리카에서 노동력으로 흑인이 이입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에스파냐어를 사용하고, 인구는 백인, 혼혈, 토착민 등으로 아주 다양합니다. 수도는 보고타이고, 주요 도시로 메데인, 칼리 등이 있습니다.
이 도시들이 마약왕인 파블로의 주요 활동 무대가 됩니다. 위치는 남아메리카의 북쪽에 있고, 미국과 가까운편이긴 합니다만, 미국으로 육로로 가려면 멕시코를 통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내가만든 나만을 위한 감옥
정말 충격적이었던 것은 시즌1의 마지막, 에스코바르가 본인이 자기를 가둘 감옥를 짓고 셀프 감금하는 것이었다. 그 조건에 합의 할 수 밖에 없는 힘없는 정부가 황당하지만, 그런 생각을 해내는 에스코바르는 정말 상상초월의 경지였다. 더구나 그 감옥, 라 카테드랄La Catedral은 아주 호화로우며, 자신의 부하들로 가득차고, 몰래 가족들까지 만나며 너무나 조용한 생활을 이어갔다.
결국은 돈
어떠한 방법으로 번 돈인지는 상관없이 무관하게 커다란 부를 쌓은 에스코바르는 정부도 어찌할 수 없을 만큼 큰 힘을 갖게 됩니다. 왜 미국 정부가 쉽게 마약단속을 할 수 없는지도 알 수 있게 됩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에게 뇌물로 줄을 대고 있기때문에 에스코바르를 잡는 것은 간단치 않습니다. 또 무장을 하고 있는 부하들도 많기 때문에 자칫하면 바로 죽음으로 끝나는 상황. 콜롬비아 군대를 동원해도 이기기 어려운 싸움이 지속해서 이어집니다.
에스코바르를 너무나 잡고싶은 미국의 마약단속반 직장인들은 나중에는 도덕적인 생각을 할만큼 괴물처럼 변하기도 하죠. 호화로운 집, 생활에서 콜롬비아 마약상들이 얼마나 어느정도로 많은 돈을 벌었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또 콜롬비아의 자연환경이나 생활양식 등을 볼 수 있는 부분도 꽤 코믹한 부분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르코스 간단 줄거리 리뷰
첫째 실화를 기반한 이야기입니다. 콜롬비아의 마약왕으로 불리는 파블로 에스코바르 그리고 마약 카르텔의 형성과 그들을 잡기 위한 미국 마약단속국DEA의 이야기로 실존 인물도 많이 등장합니다. 전부 실화라기보다는 섞여 있다고 보면됩니다. 콜롬비아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마약단속국과 콜롬비아 정부가 추적하는 여러 에피소드가 펼쳐지면서 에스코바르 성장배경이나, 최종 목표, 정치적 야망 등이 드러나게 됩니다.
세력을 확장하는 에스코바르는 다른 마약상들과 카르텔을 만들게 되고, 그 과정에서 생겨나는 살인, 범죄, 보복 등에 대한 이야기가 적나라하게 보여집니다. 너무 잔인한 장면들도 많기 때문에 마음 단단히 먹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감동적인 인물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 와그너 모라 바그네르 모라 가장 인상적은 두 출연진을 꼽으라고 한다면 첫번째는 누가뭐래도 마약왕 에스코바르역할의 와그너 모라입니다. 방송회차가 진행될 수록 인상이 달라지고 외모도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스코바르가 화났을 때의 그 표정은 정말 무섭고, 연기를 너무 잘해서 와그너 모라 이외에는 그 누구도 이 역할을 잘해낼 수 없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DEA 요원, 스티브 머피 보이드 홀브룩 왠 예쁘장한 사람이 마약단속국이라며 미국에서 콜롬비아로 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잡을 듯 말 듯한 에스코바르를 너무 잡는 싶어 거의 미쳐가는 인물을 참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아쉽게 시즌3에서는 안나오는데요, 파트너였던 페냐요원만 나오는 것을 봐서 아무래도 넷플릭스랑 계약이 잘 안된 것 같은 추측을 해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최후
시즌2는 자신만의 감옥을 탈옥 해서 1993년 사망하기까지의 도피생활을 보여줍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나르코스 보기전 알아두면 좋을
첫째 나르코스 뜻? 나르코narco는 스페인어로 마약상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만든 나만을 위한 감옥
정말 충격적이었던 것은 시즌1의 마지막, 에스코바르가 본인이 자기를 가둘 감옥를 짓고 셀프 감금하는 것이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