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색깔이 일곱번이나 변하는 란타나(난타나) 꽃말

꽃색깔이 일곱번이나 변하는 란타나(난타나) 꽃말

화원에 갈 때마다. 입구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 매번 바뀌는데, 5월 말 화원 입구는 란타나 군락입니다. 란타나는 꽃이 피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색이 변하는데, 꽃 색이 한가지인 란타나도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해 주세요. hearts 란타나 칠변화?시간이 지남에 따라 꽃의 색이 변한다고 해서 칠변화라고도 불리는 란타나난타나입니다. 잎에는 란탄닌이라는 경련성 독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만졌을 경우 손을 꼭 씻어줘야 합니다. 노지 월동이 불가능해 아쉽지만, 성장이 빠르고 가지를 뻗어나가며 계속 새로운 꽃을 피어 정원에서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년 가을. 취목 한 란타나를 화분에 식재 후 실내에서 겨울을 보낸 란타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을 많이 피우고, 빠르게 자라는 란타나 특성 때문에 매달 비료를 주시는 것이 좋은데, 질소, 인산, 칼륨이 202020인 비료를 매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원 등에 가시면 여러가지 비료를 구입할 수 있는데, 화분에 꽂아주는 액상 비료는 개인적으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 한 번에 다. 빠져나가 버리고, 어떤 것은 잘 빠져나오지 않아 일관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 액상비료를 물에 섞어서 물을 줄 때 함께 주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란타나 가지치기는 개화를 촉진할 목적과 번식을 위해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른 봄에 강한 가지치기를 해 주시면 가지가 새로 많이 나와서 더 풍부한 모양으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가 불안해 잘 해주지 않으면 빠르게 자라는 란타나 모양이 완전 흐트러지게 됩니다. 적절한 가지치기는 식물을 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모양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imgCaption0
온도와 습도

온도와 습도

5 내외의 온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지속되면 냉해를 입고 잎을 다. 떨어트리게 되며, 회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최소 10 이상의 온도에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가장 즐겨차는 온도는 23도 내외의 온도입니다.

습한 자연환경을 좋아하기에 겨울철에는 근처에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물을 떠 놓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라이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빠르게 크는 특성을 생각하신다면 나무가 고정될 수 있도록 무거운 마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었다면 화분 위의 흙을 팠을 때 5cm 정도 깊이의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하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질 토양모래 흙에 심어두셨다면 거의 매일 물을 주셔야 하며 물이 미흡한 경우 꽃을 잘 피우지 않을 수 있으니 개화기인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는 물을 말리지 않는 것이 관리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습 상황을 유지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라는거 아시죠? 란타나는 과습보다는 건조에 더 강한 식물입니다.

실내에서 란타나 키우기

이런 덤불류의 식물들은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쉽지 않는데, 가장 큰 이유는 햇빛 때문입니다.

란타나는 완전한 태양 빛 이제부터 크는 것을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하루 최소 6시간 이상의 직사광선을 받아야 가장 건강하고 개화도 잘 되며, 그늘진 곳에 심거나 빛이 부족하면 꽃이 풍성하고 화려하게 피어나지 않습니다. 겨울철 실내에 두실 때도 가장 빛이 오래 들어오는 곳에 두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엄숙함, 엄격, 변하지 않는 사랑

4. 뿌리의 흙도 13 정도 털어놓고 뿌리도 길 것은 적당히 잘라 정리합니다. 이렇게 뿌리를 잘라 주면서 키우면 겨울에 화분 실내로 옮겨놓기 쉽습니다. 겨울에 실내로 옮겨야 하는 식물은 화분을 작은 것이 좋습니다. 728×90 5. 화분에 흙을 넣고 나무가 반듯하게 서게 자리를 잘 잡은 다음 흙을 꾹꾹 선택해 줍니다. 7. 란타나는 분갈이 후 물을 충분히 줍니다. 물을 충분히 주는 이유는 뿌리와 흙 사이의 공간이 메워지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도와 습도

5 내외의 온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지속되면 냉해를 입고 잎을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실내에서 란타나 키우기

이런 덤불류의 식물들은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쉽지 않는데, 가장 큰 이유는 햇빛 때문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