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대리인 갱신 신고 total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대리인 갱신 신고 totalcomwelorkr

업무 중 상해를 입었을 경우 근로자 혹은 유가족에게 보상을 주는 산재보험은 4대보험 중 하나로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하는 필요한 보험입니다. 자 그럼 여기서 언급하는 업무 중 상해란 무엇이 있는지, 산배보험산재처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재보험이란 가속화되는 산업화 시대에서 지속해서 많아지는 산업 재해 빈도수에 따른 산재 근로자와 근로자의 가족의 생활안정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국가가 책임지는 의무보험으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산재보험의 적용범위, 보상범위를 알고싶으신 분들은 밑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재 보험 적용 범위
산재 보험 적용 범위

산재 보험 적용 범위

산재 보험 적용 범위는 산업재해 보상법을 기준으로 하여 근로자를 이용하는 모든 사업장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현재는 해외 파견자와 특수모양 근로 종사자, 현장실습생, 중소기업사업주, 자활그엽 수급자 역시 포함을 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서 특수 모양 근로자는 골프장 캐디, 보험설계사, 학습지 교사, 택배기사, 레미콘 기사, 신용카드 모집인, 퀵서비스 기사, 건석 기계조종사, 대리운전 기사, 화물차주, 방문판매원 등이 해당 되고 있습니다.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 서류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 서류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 서류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휴업급여 청구서 휴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한 기초 서류입니다. 산재근로자의 인적사항, 재해발생일, 청구기간, 수령 희망은행 및 계좌번호 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휴업급여 청구서는 근로복지공단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휴업급여를 입금받을 계좌의 통장사본입니다. 휴업급여 청구서에 작성한 계좌와 일치해야 합니다.

통장사본은 휴업급여를 신청하는 본인의 통장이어야 하며, 대리인의 통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분증: 휴업급여를 신청하는 본인의 신분증입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은 휴업급여 청구서에 작성한 성명과 주민등록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요양급여란?

부득정 사유로 인해 근로자가 요양을 먼저하고 진료를 부담한 경우 및 급여의 성격상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하여야 할 비용을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

쉽게 말해, 산재 승인 이전에 근로자가 먼저 병원비를 결제한 경우, 산재 승인 후 공단에서 검토 후 근로자에게 지급.단, 모든 병원비 청구가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요양급여로 받지 못한 부분은 산재 종결 후 개인 실비를 통해 청구하면 됩니다.

산재보험 처리, 산재처리 기간

근로복지공단에서 기준으로 한 산재처리 기간은 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입니다. 원칙이 7일로 정해져 있지만, 예외적인 경우 7일을 넘길수도 있습니다.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21조 위의 연관 볍령을 보시면 원칙은 7일이지만, 그 기간을 넘길 수 있는 사유들을 포괄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조사가 필요한 경우 7일이라는 기간을 지키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보상을 빠르게 받고싶은신 분들은 처음 신청 단계인 요양급여신청서 제출에서 신청서를 꼼꼼하게 작성하고, 연관 서류들을 잘 준반면에 신청 후 자료나 서류에서 누락이 되어 추가 제출이 필요 없는 상황을 만든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조화된 법률 규정은 밑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재보험 처리, 산재처리 유효기간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산재보험 처리, 산재처리 유효기간입니다. 이전에 산업 재해로 인해 상해를 입었을 때 언제까지 산재처리 신청을 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산재보험 처리, 산재처리의 경우 이직을 해서 더 이상 해당 사업장에서 근무하지 않을 경우라도 업무상 재해가 이직 전 사업장에서 발생한 것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요양급여휴업급여간병급여 권리를 3년간 신청하지 않는다면 소멸합니다.

장해급여유족급여장의비진폐보상연금 및 진폐유족연금 권리는 5년간 신청하지 않는다면 소멸합니다. 산재보험법 제112조제1항 이번에는 산재보험 처리, 산재처리 방법, 기간 및 유효기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업무 상 발생한 사고로 인해 앞으로의 수익 발생 혹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 경우 삶이 무료하고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생겼나, 그때 조금 더 조심할 걸 후회가 밀려올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재 보험 적용 범위

산재 보험 적용 범위는 산업재해 보상법을 기준으로 하여 근로자를 이용하는 모든 사업장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

산재보험 휴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양급여란

부득정 사유로 인해 근로자가 요양을 먼저하고 진료를 부담한 경우 및 급여의 성격상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하여야 할 비용을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쉽게 말해, 산재 승인 이전에 근로자가 먼저 병원비를 결제한 경우, 산재 승인 후 공단에서 검토 후 근로자에게 지급.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