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오트밀) 먹는법과 볶은 귀리 가루 칼로리 효능

귀리 (오트밀) 먹는법과 볶은 귀리 가루 칼로리 효능

귀리의 효능은 식이섬유,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소화건강에 좋고 혈당관리 및 관련하여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으 되어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수 있는 곡물입니다. 귀리 밥짓기는 일반쌀백미와 혼합하여 밥짓기하여 많이 드시는데요 잡곡과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조금더 걸리는 잡곡류 입니다. 밥솥에 귀리밥 모드가 있을경우는 더욱 쉽게 밥짓기를 하실수 있습니다. 귀리밥 하는법도 간단하니 집에서 해보시면 독특한 식감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귀리는 많은 식품에 활용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시리얼 제품에 많이 들어가기도 하며 에너지바에 견과류, 씨앗 등과 함께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귀리 스무디 믹스와 귀리 그래놀라 바 등에도 많이 활용됩니다.


귀리 보관 방법
귀리 보관 방법

귀리 보관 방법

밀폐 용기 귀리를 원래 포장에서 단단히 밀봉된 뚜껑이 있는 밀폐 용기로 옮깁니다. 이는 부패로 이어질 수 있는 두 가지 요인인 공기와 습기를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늘한 온도 밀봉된 용기를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직사광선이나 극심한 열에 노출되면 귀리가 상하고 식감이나 맛이 저해될 수 있으므로 피해주세요. 마른 환경 습기로 인해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으므로 보관 장소가 건조한지 확인해주세요. 날짜 라벨링 귀리의 신선도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용기에 보관 날짜를 명확하게 라벨링하시기 바랍니다. 장기간 보관할 수 있지만 처음 봉한 시기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냄새 피하기 귀리는 주변 음식의 강한 냄새를 흡수할 수 있으므로 향신료, 양파, 마늘과 같은 매운 음식과 멀리 보대해 자연적인 맛을 보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찹쌀 효능
찹쌀 효능

찹쌀 효능

찹쌀은 맵쌀에 비해 찰기가 강하고 부드러워요. 그래서 소화가 잘돼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이 드시기 좋아요. 맵쌀과 찹쌀의 차이는 두 쌀에 함유된 전분녹말의 성분차이 때문인데 맵쌀은 아밀로스와 아밀로펙틴으로 이루어져 있고 찹쌀은 아밀로펙틴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요. 찹쌀은 맵쌀에 비해 칼로리가 약간 높지만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맵쌀보다. 높고 탄수화물 합량은 맵쌀보다.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

귀리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2011년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에 공개된 연구에서는 독특한 항산화제인 아베난쓰라마이드가 항염증 및 가려움증 예방하는 효과가 잠재적으로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장내 미생물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귀리는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하여 좋은 장내 세균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2019년 영국 영양성분 저널의 리뷰 기사에서는 귀리가 장내 미생물 구성과 기능을 긍정적인 태도로 조절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귀리는 뼈 건강에 요구되는 마그네슘, 인, 칼슘과 같은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수많은 연구에서 귀리 섭취의 심혈관 이점이 강조되었는데요.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 특히 베타글루칸이 풍부합니다. 이 베타글루칸은 혈액 내 총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미국 임상 영양성분 저널에 공개된 메타 분석에서는 28개의 실험을 분석한 결과 일일 섭취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평균 4.2 크게 낮추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귀리는 일반적으로 안정되는 식품입니다. 1. 과다섭취 하지만 과다섭취를 할 경우,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인해 소화문제, 복통, 가스 등의 약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글루텐 일부 인원은 곡물에 들어있는 글루텐에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정 알러지가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임산부 임산부는 귀리를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대부분의 식품을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귀리 부작용

귀리는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부팽만감을 느낄 수 있기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귀리 안에 들어있는 글루텐 성분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이상반응이 나타난다면 전문가와 상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귀리 보관 방법

밀폐 용기 귀리를 원래 포장에서 단단히 밀봉된 뚜껑이 있는 밀폐 용기로 옮깁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찹쌀 효능

찹쌀은 맵쌀에 비해 찰기가 강하고 부드러워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항산화 효과

귀리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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