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권장 제천10경 중 제4경

국내 여행지 권장 제천10경 중 제4경

충청북도에서 가볼 만한 곳 10곳을 새롭게 정리해봤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토대로 최근 인기 있는 여행지, 관광지, 가볼 만한 지점을 다수의 사람들의 선호도 순으로 추려보았습니다. 20212022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고 방문한 충청북에서 가장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충청북도의 관광지 선호도는 한국관광공사의 티맵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였습니다. 기준 데이터는 2021년 9월2022년 8월까지의 1년간의 데이터이며 검색 방문수를 기준으로 상위 순위를 구분하였습니다.

관광지 아니면 가볼 만한 곳은 좋을수록 많이 알려지게 되어있고 최근 시기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대부분의 사람들이고려해서 선택하였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가장 추천할 만한 관광지라고 거꾸로 해석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mgCaption0
고등어명품이되다. 소개

고등어명품이되다. 소개

고등어명품이되다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있습니다. 현대적인 외관과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뜁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습니다. 대표 메뉴는 국내산 고등어를 손질해 나오는 고등어회다. 이 밖에 참나무를 넣은 고온의 화덕에 구운 고등어구이를 비롯해 삼치구이, 갈치구이, 민어구이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 외에 갈치조림, 고추장불고기 등도 판다.

금왕꽃동네 IC에서 가깝고 근처에 백야자연휴양림, 음성 빠른 팩토리 투어센터, 무극전적 국민관광지가 있습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생가마을 소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생가마을인 행치마을은 보덕산이 좌우에서 감싸 안고 있으며, 온화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마을로 생가, 기념관, 평화랜드 및 선영과, 사당, 돌로 만든 세계도족보, 기념시비, 연못 등이 있습니다. 초가삼간 흙벽 집이었는데, 1970년대 새마을 사업 시 슬레이트 지붕으로 개조되었고, 2002년 3월 경에 철거되었습니다. 생가는 옛날의 사진데이터를 바탕으로 2010년 복원되었습니다.

증평 남하리 석조보살입상 소개

증평읍 남하리 마을 논밭 사이에 북쪽을 향하여 서 있는 불상으로, 작은 2구의 불상과 함께 근처에 흩어져 있던 것을 1949년 마을 뒷산에 성주사를 세운 윤월인 스님이 이 불상들을 모아 다시 세웠다가 한국전쟁 후 마을의 수호 부처로서 주민들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발 아랫부분이 땅에 묻혀 있는 이 불상은 머리에 높은 보관을 쓰고 왼손을 가슴 부분에 들어 연꽃 송이를 받치고 있는 보살상입니다.

보관을 써서 두상 부분이 꽤나 큰 편이고, 어깨가 좁으며 몸의 양감은 편평하여 전체적으로 길쭉한 사각형의 형태를 보입니다. 미소 짓는 얼굴의 표정이 잘 조각되어 온화한 인상을 풍기고 있습니다. 입고 있는 옷은 가슴 부분이 넓게 벌어지게 표현되었고 아랫부분에서는 두 다리에 둥근 옷 주름이 늘어져 있습니다. 이 불상은 전체 높이가 350의 커다란 크기규모로 고려 시대 중기 이후 지방에서 유행하는 보살상의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백년가게영빈관 소개

중소벤처기업부 2018년도 백년가게로 선정32년 동안 중식에 대한 특수한 노하우로 3대째 운영중인 중화요리 전문점입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개발한 영빈관만의 차별적인 코스요리가 인기 메뉴입니다. 중화요리 연관 자격증을 다수 보유한 오너셰프가 높은 기술력으로 직접 요리해 맛을 보장합니다. 웨딩홀과 각종 연회장을 보유하여 가족모임, 웨딩 및 각종 연회 장소로도 좋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착한 가게 인증 업소, 음성군 모범음식점, 대통령 표창 및 도지사 표창을 받은 곳입니다.

음성 읍내리 삼층석탑 소개

음성읍 평곡리 탑정이라는 옛 절터에 있던 탑으로, 1934년 경호정옛 연풍정 앞으로 옮겨 세웠다. 형태는 1층 기단위에 3층의 탑신을 올린 모습입니다. 기단의 네 모서리와 탑신부의 각 몸돌에는 기둥 모양을 조각하였습니다. 지붕돌은 밑면에 3단의 받침을 두었고, 네 귀퉁이에서 살짝 들려있습니다. 꼭대기에는 연꽃 봉우리 모양의 머리장식을 얹어 놓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통일신라 전성기의 석탑 양식에 비교할 때, 기단이 2층에서 1층으로 줄어들고, 기단의 가운데기둥 조각이 생략되었으며, 지붕돌 받침은 3단의 줄어 들었습니다.

이와 같이 각 부분의 양식이 약식화되고 있어 고려 중기에 이 탑을 세웠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증평 남하리 석조보살입상 기본 정보

주소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남하리, 홈페이지

지금까지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따라서 부상세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덧붙인 덧붙인 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등어명품이되다 소개

고등어명품이되다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생가마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생가마을인 행치마을은 보덕산이 좌우에서 감싸 안고 있으며, 온화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마을로 생가, 기념관, 평화랜드 및 선영과, 사당, 돌로 만든 세계도족보, 기념시비, 연못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평 남하리 석조보살입상

증평읍 남하리 마을 논밭 사이에 북쪽을 향하여 서 있는 불상으로, 작은 2구의 불상과 함께 근처에 흩어져 있던 것을 1949년 마을 뒷산에 성주사를 세운 윤월인 스님이 이 불상들을 모아 다시 세웠다가 한국전쟁 후 마을의 수호 부처로서 주민들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