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18구역갈현2구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공덕18구역갈현2구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완화로 재건축 단지가 경매로 나타나면 좋은 해결책이 될 있습니다. 로 토지거래허가구역 규제를 무력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압구정여의도목동성수 등 서울 재건축 단지는 거의 모든 토지거래 허가 구역으로 지정돼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지역 아파트를 매수하기 위해선 과거 주택을 처분해야 할 의무가 있고 실거주 의무도 있어 갭투자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경매로 낙찰받은 경우엔 토지거래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과거 주택 처분 의무도, 실거주 의무도 없습니다..

전월세 세입자를 낀 갭투자도 가능합니다.


3 확실한 처벌
3 확실한 처벌

3 확실한 처벌

신탁공매의 경우 캠코 공매와 다르게 토지거래계약허가 구역인 경우 공매 낙찰자 지위를 받게 되면 후속 조치로 별도로 해당지역 지본연의 토지거계약허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토지거래계약허가 없이 소유권 이전을 한다면 신탁기업 및 낙찰자 모두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벌받게 됩니다. 해당 거래는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제11조 제6항. 더욱이, 토지거래계약에 관한 허가나 변경허가 없이 합의를 체결한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아니면 계약 체결 당시의 개별공시지가에 따른 해당 토지가격의 30에 해당하는 금액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법적 책임은 토지거래계약허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신탁회사를 통한 공매 취득 시 무조건적으로 준수해야 하며 캠코 공매와의 차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입찰 전 준비사항
2 입찰 전 준비사항

2 입찰 전 준비사항

매각 조건 및 등기부등본 검증 검증 신탁기관의 매각 공고와 등기부등본을 통해 매각 조건, 수익성, 인수해야 할 사항 등을 사전에 철저히 검토합니다. 현장조사 및 탐문 부동산의 현재 상태, 지역적 특성, 인근 주민들의 의견 등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조사 및 탐문을 실시합니다. 법적 리스크 관리 등기부등본상의 모든 권능 및 연관된 소송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조사하고, 신탁사에 문의하여 알고 싶은 점을 해소함으로써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1 주요 고충 및 고려사항
1 주요 고충 및 고려사항

1 주요 고충 및 고려사항

등기부 상의 등등 채권 인수 신탁부동산에 대한 공매 취득 시, 등기부에 기록된 다른 채권가압류, 가처분, 근저당 등이 있다면, 이런 권리는 매각 후에도 소멸되지 않고 인수됩니다. 이는 매수자가 추가적인 채무 부담을 감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임대 거래 승계 및 등등 권능 인수 기존에 설정된 임대 거래 계약은 그대로 승계되며, 체납 관리비와 같은 등등 권능 역시 매수자가 인수하는 조건으로 매각이 진행됩니다.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의 제약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에서 신탁 공매를 통한 부동산 취득 시, 실사용 목적으로만 허가를 받을 수 있어, 임대 목적으로의 활용이 사실상 제한됩니다. 이는 특히 임대 거래 계약이 남아 있는 경우, 허가받기 어려운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 신탁기업 공매 취득 과정

신탁회사를 통한 공매 취득은, 개인이나 기업의 부동산 자산을 관리 및 매각하는 과정입니다. 신탁회사는 부동산을 신탁받아, 주로 채무 불이행 등의 이유로 매각을 진행합니다. 공매는 경쟁 입찰을 통해 이루어지며, 매각 과정은 시장 조건 및 부동산의 특성을 고려하여 계획됩니다.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과 관련하여 보편적인 사항은 이전에 작성한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 토지거래계약허가 면제의 이유

캠코를 통한 공매 취득이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 내에서도 토지거래계약허가 없이 가능한 이유는 캠코의 공공기관 지위와 이에 따른 독특한 법적 조항 덕분입니다. 캠코가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공매를 진행하는 경우,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은 보편적인 토지거래계약허가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는 공공 자산의 효과적인 관리와 관련하여 함께 이용을 촉진하려는 정책의 일환으로, 투자자들에게는 토지거래계약허가구역 내에서도 손쉽게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세제 혜택과 연관된 주의사항

세제 혜택을 위한 임대 기간 계산 및 연관 주의사항 토지거래 허가 구역 내에서 주택을 임대하는 경우,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한 임대 기간은 포괄 양수도가 이루어진 후 새롭게 계산됩니다. 이는 세제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이며, 임대 사업자는 이런 세제 혜택과 연관된 규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지자체마다. 해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역별 규정에 대한 완벽한 조사와 이해가 필요합니다.

서울시 내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현황

서울시는 2023년 12월 21일 기준 총 55.85 의 면적에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하고 있으며, 어떤 분들은 지정된 동네를 보시면 어느 동네가 부동산 가격이 오를 수 있을지 예상이 된다고 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확실한 처벌

신탁공매의 경우 캠코 공매와 다르게 토지거래계약허가 구역인 경우 공매 낙찰자 지위를 받게 되면 후속 조치로 별도로 해당지역 지본연의 토지거계약허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전 준비사항

매각 조건 및 등기부등본 검증 검증 신탁기관의 매각 공고와 등기부등본을 통해 매각 조건, 수익성, 인수해야 할 사항 등을 사전에 철저히 검토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고충 및 고려사항

등기부 상의 등등 채권 인수 신탁부동산에 대한 공매 취득 시, 등기부에 기록된 다른 채권가압류, 가처분, 근저당 등이 있다면, 이런 권리는 매각 후에도 소멸되지 않고 인수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