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걱정 마세요 혈압을 낮추는 음식 비결 대공개

고혈압 걱정 마세요 혈압을 낮추는 음식 비결 대공개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건강 문제입니다. 식단에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고 이와 같은 음식을 식단에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혈압 낮추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 고혈압, 즉 높은 혈압은 심장병과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입니다. 고혈압을 관리하는 데 있어 식단은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하는 전해질이며, 칼륨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고혈압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설탕이 첨가된 음료
설탕이 첨가된 음료

설탕이 첨가된 음료

탄산음료가 빈 칼로리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은 놀랍지 않지만, 설탕이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데 어느정도로 적은 양이 필요한지는 놀랍습니다.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에 실린 한 연구에 의하면 설탕이 첨가된 음료를 하루에 한 잔만 마셔도 혈압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영양소 Nutrients 에 공개되었던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첨가당 섭취를 2.3티스푼만 줄여도 고혈압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하니 단 음식을 멀리해야 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참고 12온스 캔 콜라에는 그 4배가 넘는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7가지 생활수칙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7가지 생활수칙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7가지 생활수칙

고혈압 치료는 혈압감소와 함께 혈압을 감소시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치료는 크게 약물치료와 비약물치료를 병행합니다. 약물치료는 혈압을 감소시키는 약제를 복용하는 것으로 환자의 나이, 성별, 동반질환 여부, 투약 후 반응 및 안좋은점 등에 따라 다르게 처방됩니다. 고혈압 환자의 90 이상이 독특한 원인이 없는 본태성 고혈압이기에 대개 약물치료를 평생 지속해야 합니다. 비약물치료는 건강한 식습관, 운동, 금연, 절주 등의 생활개선을 통해 혈압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선명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대한고혈압학회가 권장하는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7가지 생활수칙을 살펴보시면 처음 음식을 골고루 싱겁게 먹고, 둘째 살이 찌지 않도록 알맞은 체중을 유지하며, 셋째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혈압 관리에서 식단의 역할
혈압 관리에서 식단의 역할

혈압 관리에서 식단의 역할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은 혈압을 관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DASH고혈압을 멈추는 식이 요법 다이어트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특히 고안되었습니다. 소금 섭취를 줄이면서 야채, 과일, 통곡물, 저지방 유상품 섭취를 강조합니다. 칼륨 섭취량 늘리기 칼륨은 세포 내 나트륨 양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며,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오렌지, 시금치, 고구마는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나트륨 제한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 혈압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미국심장협회에서는 오늘 나트륨 섭취량을 1,500mg 이하로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완치 불가능한 합병증들

고혈압을 치료하지 않고 놔두면 심장뿐만 아니라 혈관이 있는 몸속 모든 기관에 광범위한 합병증을 초래할 있습니다. 처음 심장이 과도하게 일을 해 심부전이 생기고, 관상동맥의 동맥경화를 유발해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이 나타날 있습니다. 신장기능을 지속적으로 저하시켜 신부전을 유발하고, 눈혈관에 합병증이 생기면 시력소실, 실명 등을 야기합니다. 또한 뇌로 가는 혈관을 손상시켜 뇌졸중 위험성 증가시킨다.

이와 같은 합병증은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불가능하며 악화되면 생명까지 위협합니다. 따라서 고혈압은 합병증이 생기기 전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혈압의 진단, 치료, 예후에 있어 가장 기본은 분명한 혈압 측정입니다. 혈압은 측정환경, 측정부위, 임상상황 등에 따라 수시로 변하기에 고혈압을 진단하려면 표준적 방법으로 여러 번 측정해야 합니다.

고혈압의 식이요법을 통한 치료

고혈압 관리에는 생활 습관 개선, 약물 치료,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병행됩니다. 이와 같은 치료 방법은 혈압 수준을 낮추고 고혈압과 연관된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혈압 관리를 위한 약리학적 및 식이요법 접근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ASH 다이어트 DASH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 다이어트는 나트륨, 포화 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제한하면서 과일, 야채,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저지방 유상품을 강조합니다.

이 식단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트륨 섭취 감소: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고혈압 관리에 중요합니다. 가공식품, 통조림 수프, 짠 스낵, 식당 식사의 섭취를 줄이면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설탕이 첨가된 음료

탄산음료가 빈 칼로리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은 놀랍지 않지만, 설탕이 혈압에 영향을 미치는 데 어느정도로 적은 양이 필요한지는 놀랍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혈압 예방과 관리를 위한 7가지

고혈압 치료는 혈압감소와 함께 혈압을 감소시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혈압 관리에서 식단의 역할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은 혈압을 관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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