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증상이 의심된다면 중성지방을 낮추는 법을 알아봐야 한다

고지혈증 증상이 의심된다면 중성지방을 낮추는 법을 알아봐야 한다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그리고 중성지방은 심혈관 건강과 연관된 중요한 요소들로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들은 혈액 내의 지질 지방류 물질로, 개별적으로 다른 역할을 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평가하는 데 중요합니다. 고지혈증은 혈관 내에 지방물질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혈관을 막히는 질환을 가리킵니다. 이같이 지방물질 중 주로 콜레스테롤이 있으며, 고지혈증은 이같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를 나타냅니다. 고지혈증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로 여겨지며, 혈관 내에 지방이 쌓여 혈전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혈액검사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 하는 것입니다.


imgCaption0
과한 콜레스테롤 섭취 및 콜레스테롤 하루 권장 섭취량

과한 콜레스테롤 섭취 및 콜레스테롤 하루 권장 섭취량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콜레스테롤 하루 최대 섭취량은 300mg입니다. 콜레스테로 하면 언제나 화두에 떠오르는 음식이 하나가 있는데,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바로 달걀입니다.

달걀, 특히 노른자의 과한 섭취는 과연 해로올까? 이에대한 갑론을박 연구는 끊임없이 진행중이며 달걀은 말이 적지않기도 한 주제이기도 합니다. 서로 다른 2가지 의견을 말하기에 앞서 첫째 달걀안에 포함된 콜레스테롤 양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큰 달걀, 계란 하나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양은 약 185mg인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한 하루 섭취량 반이상을 채우는 양입니다. 2019년 JAMA 미국의학협회저널 에 의하면 달걀을 2개 이상 섭취 할 경우 심혈관 손상으로 이어져, 심각한 질병으로 진행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법

고지혈증 상황에 도달하기 전에 몸의 중성지방 수치를 균형 잡힌 상태로 지속적인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방법은 건강한 생활방식과 좋은 식단을 지속적인 것입니다. 생활 방식의 변화는 집에서 고지혈증을 관리하는 데 아주 중요합니다. 이 상태가 유전되더라도, 생활 방식의 변화는 치료의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흡연은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을 증가시키며, 심장병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금연해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신체 활동을 유지하지 못하면 HDL 수준이 낮아지고 LDL 수준이 증가합니다.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추려면 일주일에 34회, 개별적으로 40분 정도 적절한 수준의 강도 높은 운동을 유지해야 합니다. (주당 총 150분 운동) 평소 식단의 변화는 LDL 수치를 낮추고 HDL 수치를 증가시킬 있습니다.

중성지방 기준치와 BMI 값 계산 방법

1 중성지방의 기준치 중성지방의 기준치는 공복 시 측정을 했을 때 30149mgdl입니다. 즉, 중성지방 수치가 150mgdl 이상이 되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150mgdl 이상인 상태를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이라고 합니다. 분명한 중성지방을 측정하려면 10시간 정도의 금식이 필요합니다. 중성지방은 식후에 크게 변동하기 때문입니다. 2 BMI 값 계산 방법 분명한 중성지방 수치는 혈액검사를 받아야 알 수 있지만, 쉽게 중성지방이 많은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말하자면, 비만의 정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비만인 경우에 중성 지방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비만 여부는 BMI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BMI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1 적절한 운동 중성지방을 낮추려면 적절한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원래 중성지방이란 혈액 속에 존재하는 지방입니다. 즉, 신체에 지방으로 축적되기 전의 지방이 중성지방인 것입니다. 혈액 속 지방은 몸에 붙은 지방보다. 우선적으로 에너지로 소비될 수 있으므로 운동을 통해 에너지의 소비를 늘리면 중성 지방이 줄어들기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중성지방 개선에 좋은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근육 트레이닝 등의 힘든 운동도 중성 지방 개선에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운동을 지속해서 하는 것입니다. 한번은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을 좋습니다. 2 생활 습관의 개선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은 중성지방을 올리는 요인입니다. 이유는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이 계속되면 교감신경이라는 신경계가 자극을 받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한 콜레스테롤 섭취 및 콜레스테롤 하루 권장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콜레스테롤 하루 최대 섭취량은 300mg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성지방 낮추는 법

고지혈증 상황에 도달하기 전에 몸의 중성지방 수치를 균형 잡힌 상태로 지속적인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중성지방 기준치와 BMI 값 계산

1 중성지방의 기준치 중성지방의 기준치는 공복 시 측정을 했을 때 30149mgdl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