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효능과 보관하는법 알아보기

고구마 효능과 보관하는법 알아보기

생활의 지혜 요새 고구마를 간식으로 즐겨먹고 있는데요. 예전에 고구마를 샀다가 박스채로 두고 먹다가 며칠 만에 그 맛나던 고구마가 몽땅 썩어버려 좌절을 했던 경험이 있어요. 그 이후로는 고구마를 받자마자 저만의 보관법으로 고구마가 썩는 일 없이 잘 보관하며 알차게 먹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고구마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구마는 산지에서 박스에 담아 배송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물기가 맺히기 시작한다고 해요. 직접 사온 직후나 택배를 받았을 때 바로 박스를 열어보시면 정말 이렇게 물기가 남아있습니다.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는 수확 후 보관하는 과정에서 싹이 트기 쉬운 작물이므로 직사광선을 꼭 피해서 보관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냉해를 입기 쉬움으로 냉장고에 넣기보다는 실내 실온에 두어야 합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박스째 놔두면 곰팡이가 생겨 빠르게 상하기 쉬우니 가급적이면 신문지를 깔아 습기를 흡수하거나 신문지로 고구마를 쌌어 보관하시면 장기간 싱싱하게 보관해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와 다이어트
고구마와 다이어트

고구마와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살을 빼는 개념 아닌 건강회복개념으로 생각하신다면 평소에 먹었던 달달한 가공된 탄수화물 즉 떡볶이 피자 등을 당중독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고구마에는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천연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달콤함에 대한 욕구를 해결하기 좋습니다. 고구마가 칼로리가 높다. 보니 살이 찌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하기보다. 고구마 말고 다른 무언가를 자꾸 먹고 있지 않은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고구마 섭취요령과 찌는 법
고구마 섭취요령과 찌는 법

고구마 섭취요령과 찌는 법

가장 먼저는 생고구마 그다음 삶은 고구마 마지막으로 군고구마 순으로 추천합니다. 군고구마를 익히는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당으로 더 많이 분해되기 때문에 군고구마를 먹으면 찐 고구마를 먹었을 때보다. 혈당이 더 급격이 오른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농촌진흥청과 경희대학교에서는 공동발관한 한국인 다소비 탄수화물 식품에 혈당지수와 혈당 부화지수 책자에 의하면 찐 고구마와 군고구마 하나 약 160g을 기준으로 했을 때 혈당 부화지수가 각각 찐 고구마는 70.8과 군고구마는 90.9로 군고구마가 더 높이 나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고구마 찌는 법 고구마를 삶을 때에는 천천히 오래 익히는 게 좋습니다. 고온에서 간단하게 익히면 장에 좋은 맥아당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고구마 부작용

일반적으로 고구마는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 중 하나이지만, 과도한 섭취 혹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 장애 고구마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소화 장애, 설사 혹은 변비 등의 사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 방법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고구마에 알레르기를 가진 인원은 고구마를 먹을 때 발진, 가려움증, 호흡 곤란, 구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과도한 칼륨 섭취 고구마는 칼륨이 여러가지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나쁜 사람이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칼륨이 과다하게 축적될 수 있어 심각한 건강 사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10. 고구마 효능 혈당 조절

평소 당뇨병 질환이 있거나 혈당이 높은 인원은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되지만 GI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수치가 느리고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남는 당이 지방세포로 전환되는 과정이 억제되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당지수가 낮으면 인슐린의 분비가 적게 되므로 고구마가 체지방을 줄이는데 더 효과적이고 섬유소가 여러가지 고구마는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과식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과식으로 인해 생기는 혈당 상승도 막아줍니다.

고구마를 사용해서 만든 고구마 케익이나 아이스크림 등은 칼로리가 더 높기 때문에 조금만 섭취해야되고 고구마 자체도 칼로리가 그리 낮지 않아서 큰 고구마를 한두개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고구마 삶는법 잘 익은 고구마

이렇게 오늘의 고구마 삶는법으로 완전한 잘 익은 고구마다. 오늘 소개한 고구마 삶는법만 보시면 이제 고구마를 삶든, 찌는 상관없이 무관하게 맛있는 고구마를 만들 수 있다 고구마 삶는법 꿀팁 2 좀전에 잠깐 비타민에 대하여 언급했었다. 특히 요새 사회는 비타민 결핍에 아주 취약합니다. 나도 모르게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여러 비타민의 불균형일 가능성이 크다. 이럴땐 꼭 종합비타민의 섭취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본인도 몇달 전 젊은 대학생인데도 불구하고 몸이 피로하고 컨디션이 안좋았는데, 혹시나 해서 종합 비타민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만성적인 피로가 개선되고 일상의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다. 종합 비타민 보충제의 섭취는 무조건적으로 늦게 전에 지속해서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이번에는 고구마 삶는법을 소개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 장기 보관법

고구마는 수확 후 보관하는 과정에서 싹이 트기 쉬운 작물이므로 직사광선을 꼭 피해서 보관하셔야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와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살을 빼는 개념 아닌 건강회복개념으로 생각하신다면 평소에 먹었던 달달한 가공된 탄수화물 즉 떡볶이 피자 등을 당중독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섭취요령과 찌는 법

가장 먼저는 생고구마 그다음 삶은 고구마 마지막으로 군고구마 순으로 추천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