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 양태반을 먹어야 하는 이유

갱년기 여성 양태반을 먹어야 하는 이유

갱년기의 증상은 사람마다. 남성마다, 여성마다. 모두 다를 수 있으며 수위 또한 달라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주변 사람에게 신경을 기울이고 사랑을 가지다면 누구나 이겨낼 수 있는 증상이 갱년기라고 생각합니다.


8골다공증
8골다공증

8골다공증

여성, 남성할 것 없이 호르몬의 결핍과 낮은 기능은 골가공증의 증상을 가져옵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 1년 전에 골다공증 시작되며 갱년기는 그 이후 1년의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갱년기 증상 1번 우울증과 유사한 조울증 역시 순위에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번 감정의 기복이 심하며 컨트롤하기 힘든 경우 갱년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술, 담배 금지
2술, 담배 금지

2술, 담배 금지

이 두 가지는 백해무익한 것으로 갱년기 예방법이 아니더라고 끊어야 합니다.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피로를 가져옵니다.

3-야외활동 빈도수를 평소보다. 한 꼬집 정도 늘려라

세로토닌을 무한생성하게끔 몸에 남아있는 감정들을 털어내야 합니다. 햇빛을 자주 보며 친구들과 혹은 책으로 마음의 안식을 찾아가며 심적, 신체적 모두 건강해져야 합니다. 이거 또한 갱년기 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피로감, 활력 강화
피로감, 활력 강화

피로감, 활력 강화

피로감과 활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천하는 영양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영양제들은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고, 체력과 활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 남성 갱년기에는 혈관 건강이 저하되고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관을 보호하고, 혈관의 유연성과 탄력성을 증가시킴으로써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이는 체력과 활력을 이어서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근육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남성 갱년기에는 근육량이 감소하고 근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혈류를 촉진하여 근육 조직에 필요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근육 회복과 성능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르몬 대체요법HRT

호르몬 대체요법은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에스트로겐 및 프로게스테론 등의 호르몬을 체내에 공급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연구들은 호르몬 대체요법HRT이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적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연구에 의하면 호르몬 대체요법HRT를 받은 여성들은 핫플래시와 같은 증상이 감소하고, 뼈 밀도 감소와 같은 골다공증 위험요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호르몬 대체요법HRT는 부작용과 연관될 수 있으므로 개별적으로 상담과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갱년기 극복법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려면 흡연을 삼가고,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칼슘제를 복용하거나, 유상품 등의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알코올과 탄산음료는 칼슘 흡수를 방해하므로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장 질환 위험을 막기 위해 저지방, 저염식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은 매주 3회 이상 30분 넘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통해 심장과 뼈 건강을 챙기셔야 합니다.

전립선 기능 강화

남성 갱년기에 전립선 건강을 도와주고 강화하는 영양제로는 다음과 같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쏘팔메토 :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려는 일반적인 영양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 영양제는 특히 전립선 비대증(BPH)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쏘팔메토는 5-알파 리두크타제(5-alpha reductase) 효소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이 효소는 전립선에서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로 변환시키는데,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은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는 주요 인자입니다.

따라서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는 주요 인자 활동을 억제하여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전립선 조직에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태반 먹는 방법 알아보기

양태반은 가루로 먹는 방법과 정제된 알약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먹을 경우에는 양태반 특유의 향 때문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정제된 알약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루로 먹어야 한다면 소량으로 시작해서 점점 양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드시면 거부감을 덜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양태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8골다공증

여성 남성할 것 없이 호르몬의 결핍과 낮은 기능은 골가공증의 증상을 가져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술 담배 금지

이 두 가지는 백해무익한 것으로 갱년기 예방법이 아니더라고 끊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로감 활력 강화

피로감과 활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천하는 영양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