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생명에 위협이 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생명에 위협이 되는 음식

견주들이 알고 있어야 할 반려견 상식 날씨가 추워지면서 운동량도 줄어 더 그런듯한데.우리 사랑이는.쓸개골도 좋지않아.체중감량도 해야하는데. 사랑아.아무거나 먹는거 안돼 놉 튼튼하게 오래 함께하자 강아지들이 먹으면 아주 미심쩍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초컬릿에 들어간 메틸잔틴이라는 성분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 때문이라네요. 이 성분을 분해하거나 배출할 능력이 없어서 섭취시에 신장에 독이 쌓여 위험하다고 합니다.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

포도씨유, 포도주, 포도잼, 건포도 등등포도가 함유된 음식은 모두 절대 먹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강아지는 사람에 비해 해독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기 떄문에 급성 신부전으로 이어져 잘못하면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무기력, 구토, 설사, 갈증, 배뇨량 증가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고. 섭취 후 바로 발생하거나 며칠이 지난 뒤 나타날 수 있어 꾸준히 관찰해야합니다.

아홉 차례 피해야 할 음식 자일리톨
아홉 차례 피해야 할 음식 자일리톨

아홉 차례 피해야 할 음식 자일리톨

설탕과 비슷하게 생긴 자일리톨은 사람들이 먹는 캔디나 껌에 함운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때때로 강아지들이 간식을 뒤지다. 본인의 간식을 착각해 잘못 먹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자일리톨은 강아지가 사용할 시 혈당수치를 빠르게 감소시켜 저혈당으로 위함 한 상황을 만들 수 있으니 보관에 유의해야 합니다. 열 차례 피해야 할 음식 염분이 있는 사람 음식 강아지들은 태생적으로 땀샘이 적으니 염분이 잘 배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염분이 많은 사람 음식들을 먹게 된다면 구토나 설사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런 염분이 가장 많은 소금이나 소시지 등을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덜 익은 토마토

잘 익은 빨간 토마토는 강아지가 섭취하여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덜 익은 초록빛 토마토는 강아지에게 급여해선 안 됩니다. 덜 익은 토마토 속에는 잘 익은 토마토에 비해 토마틴이라는 물질이 비교적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틴은 강아지에게 소화 장애, 심장 이장, 몸 떨림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레몬은 산도가 너무 높은 과일이라 급여 시 강아지에게 소화 장애를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레몬 껍질의 경우 소랄렌과 리모넨이라는 두 가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강아지가 현기증, 피부염, 소화 장애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랐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거식증, 끼니 거부

췌장염에 걸리면 식욕부진이나 식욕부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췌장염에 걸리면 정상적인 혈당을 조절하기 어려워져 신체기능 이상을 유발하여 식욕저하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주위의 자극에 민감해집니다. 부모는 그것을 만지고 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이같이 초기 췌장염 증상이 개에게 나타난다면 애완동물이 췌장염을 앓고 있다는 미심쩍은 징후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후르츠

스타후르츠에는 옥살산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옥살산염으로 인해 강아지에게 급성신부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몽 과육에는 소랄렌이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씨와 껍질에는 소랄렌이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자몽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소랄렌으로 인해 구토, 설사와 같은 소화장애나 많은 침 흘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체리에는 강아지에게 독성인 시안화물이 들어있습니다. 사실 체리 과육에는 시안화물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시안화물은 체리 씨앗, 뿌리, 잎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체리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운 과일입니다. 따라서 씨를 제거한 체리를 급여할 경우 소화 장애를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사구체신염

거의 모든 노령견에게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암컷보다는 수컷 강아지에게서 많이 발현됩니다. 사구체는 콩팥에 가까우며 모세혈관 덩어리를 말하는데 주로 혈액, 요독, 전해질 등을필터링을 통해 이물질과 찌꺼기를 걸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 부위 입니다. 사구체신염은노화로 인한 발현이 많은 편이고 2차 합병증으로 요독증에 걸리게 되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무서운 질병입니다. 요독증은 소변내의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해 독성 물질에 중독된 것으로구토, 몸의 붓기, 호흡곤란, 헥헥거림, 식욕부진, 탈수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사구체신염의 경우 발견도 잘 못하는 편이지만 원인을 찾는 것 자체가 아주 어려운 편으로치료를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며, 의심되는 원인에 따라 치료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동물병원에 자주 방문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해야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포도와 건포도

포도씨유 포도주, 포도잼, 건포도 등등포도가 함유된 음식은 모두 절대 먹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홉 차례 피해야 할 음식

설탕과 비슷하게 생긴 자일리톨은 사람들이 먹는 캔디나 껌에 함운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덜 익은 토마토

잘 익은 빨간 토마토는 강아지가 섭취하여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